UPDATED. 2024-02-26 17:57 (월)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식습관 개선을 위한 요리 프로그램 시작! “이제는 골고루 먹어요”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식습관 개선을 위한 요리 프로그램 시작! “이제는 골고루 먹어요”
  • 양창용
  • 승인 2023.03.3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한상덕)에서 3월 25일에서 4월 22일까지 5회기에 걸쳐 청소년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건강밥상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코로나19로 인해 인스턴트와 배달 음식의 소비가 증가하고 영양불균형이 심해지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이 균형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보령시의 로컬푸드로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만드는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보령시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들로 골라서 준비하였다.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조리법을 간소화하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다양한 메뉴들로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아이들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정말 의외다. 평소에 반찬으로 나오면 관심을 두지 않던 채소였는데 전으로 부쳐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보령시 청소년의 식습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꾸준히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