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대천5동행정복지센터, ‘우리는 마을복지 웰니스 설계사’ 사업 추진
대천5동행정복지센터, ‘우리는 마을복지 웰니스 설계사’ 사업 추진
  • 양창용
  • 승인 2023.03.2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5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백강호)에서는 3. 28.(화) 취약계층의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웰빙·행복·건강 분야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복합적 복지서비스 ‘우리는 마을복지 웰니스 설계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심층 접근을 통한 복합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상자의 신체적·정신적 사회적 복지 및 건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3개 분야(웰빙·행복·건강)로 나누어 설계하였다.

첫 번째 건강설계파트에서는 대상자의 우울증 검사, 기저질환자 처방약 복용지도, 건강검진 미수검 대상자 검진 유도 등 기본적 건강 지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으며, 두 번째는 행복설계파트로써 일상생활에서 심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노래 및 독서 추천, 말동무 및 안부묻기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마지막으로 경제설계파트에서는 초기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위기도 및 욕구사항 등을 파악하여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설계하고 자원을 연계하게 된다.

백강호 대천5동장은 “빨라져 가는 유수의 흐름 안에 외로이 버티는 분들과 함께 나아가기 위해서는 말로 같이 가자고 외치는게 아니라 손을 맞잡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서로의 마음을 포용하고 배려하며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곁에서 동반자의 역할을 해 줄 때 진정한 복지문화의 기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나무만 보면 숲을 보지 못한다는 말이 있듯이 이제는 대상자의 단순 욕구만 볼 것이 아니라 대상자의 주요문제와 함께 심신이 조화롭고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고려하고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대상자가 느끼는 복잡한 복지서비스의 애로사항을 줄이고 필요한 서비스를 설계·지원함으로써 복지건강문화서비스의 만족도를 제고하며 찾아가는 복지행정으로 지역주민과의 두터운 관계가 형성되고 성장된 복지문화가 정착될거라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