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편삼범 충남도의원, 충남에 맞는 폐교 활용방안 찾는다!
편삼범 충남도의원, 충남에 맞는 폐교 활용방안 찾는다!
  • 양창용
  • 승인 2023.03.2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폐교를 이용한 지역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 발족식 및 1차 회의 개최

 

충남도의회가 폐교를 활용해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에 돌입한다.

‘폐교를 이용한 지역 활성화 방안 연구모임’(대표 편삼범)은 21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연구모임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편삼범 의원(보령2·국민의힘)이 연구모임 대표를, 합덕여자중학교 양형우 주무관이 간사를 맡았고, 도의회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과 당진시의원, 대학교수 등 모두 12명의 회원이 함께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연구모임은 학교와 학생,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폐교 이용 방안을 마련하고, 특히 농촌과 섬의 폐교를 활용해 지역소멸 위기 극복과 함께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회원들은 첫 회의에서 충남교육청 폐교 재산 활용 현황을 확인하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과 방법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실시했다.

편삼범 의원은 이 연구모임을 통해 폐교 이용 우수사례를 확인하고 충남의 지역 실정에 맞는 폐교 활용 방안을 모색하여 충남교육과 지역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섬지역의 폐교를 이용한 전국 교원연수 및 학생들의 섬 탐방과 체험장으로 활용방안도 모색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