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2 (수)
보령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 적극행정 시책, 축산 환경 개선의 날 추진
보령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 적극행정 시책, 축산 환경 개선의 날 추진
  • 양창용
  • 승인 2023.03.2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축협, 유관기관·단체 협력으로 청결한 축사환경 조성과 봄 관광객 맞이에 분주

 

보령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고준웅)는 지난 3. 21.(화) 축사 환경 개선을 위해 천북면 장은리 일원 축사 밀집지역에서 축산 환경 개선의 날을 추진하였다.

본 행사는 천북면과 보령축협, 한우·낙농·양돈·양계 축산단체(보령한돈협회, 천북낙우회 등) 5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취약농가와 악취민원 다수 민가 등 축산 밀집 단지에 방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외부 방역과 농장 주변 환경정리를 실시하고 「미소·친절·청결·칭찬」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장은리는 지난 해 십만여명 이상이 다녀간 천북 굴단지와 굴따라길(서해랑길 62코스)이 위치한 서해안 관광명소로 인접 민가의 민원해소는 물론 봄맞이 관광객 수용 환경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보였다.

고준웅 면장은 “천북면은 서해안의 베네치아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굴을 비롯한 각종 제철 해산물이 풍부하여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최고의 관광지이다. 축산농가와 관련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축사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불식하고 청결한 정주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천북면은 면 단일로는 전국 최대 축사 밀집지역이다.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적극행정 시책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지속 추진하여 면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취약지역을 지속 모니터링하여 본 행사를 분기별로 추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