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 적극행정 복지시책 다정다감 복지 사랑방 운영 인기
보령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 적극행정 복지시책 다정다감 복지 사랑방 운영 인기
  • 양창용
  • 승인 2023.03.15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말까지 31개소, 총 60회이상 경로당 현장방문 예정, 적극행정과 발품행정에 앞장서..

 보령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고준웅)는 면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거동 불편 주민 맞춤상담을 위한 복지시책인 다정다감 복지 사랑방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천북면은 복지사랑방 전담TF팀을 구성하고 지난 2. 21.(화) 신죽3리와 신죽2리를 시작으로 천북면 내 총 31개 경로당을 직접 방문, 각종 복지혜택 안내와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 서비스 제공과 함께 어르신들이 같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연말까지 총 60회 이상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각종 주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방문간호와의 연계를 통한 기초건강 진단 서비스 제공,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주민불편의 적극해소와 생활이 어렵거나 소외된 이웃이 한 사람도 빠짐없이 맞춤형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준웅 면장은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일수록 직접 면장실의 문을 두드리기가 어렵다. 가까이서 귀를 기울이는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으며, 앞으로도 현장맞춤 복지서비스로 적극적인 발품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정다감 복지사랑방은 지난 해, 하반기 복지특수시책으로 시작하여, 주민들과 대면하였으며, 올해는 본격적으로 확장하여 2월부터 연말까지 각 2회 이상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