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6 19:50 (목)
보령교육지원청, 설 명절 마을과 함께하는 인공지능(AI) 상상이룸교육 프로그램 운영
보령교육지원청, 설 명절 마을과 함께하는 인공지능(AI) 상상이룸교육 프로그램 운영
  • 양창용
  • 승인 2023.01.2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을 품은 상상이룸 겨울 놀이터로 초대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1월 20일(금)부터 21일(토)까지 이틀간 보령상상이룸교육센터에서 마을주민, 설 명절 귀향 가족과 손, 자녀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상상이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 시대 인간다움, 미래다움이 공존하는 미래교육을 통한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를 위해 보령상상이룸교육센터장 교사와 대천동대초 교사를 초빙해 3D 펜을 활용한 상상이룸교육과 다양한 VR기기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설 명절을 맞아 할아버지 댁을 방문한 것도 기쁜데, 재미있는 미래교육을 맛볼 수 있어서 큰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다른 학생은 “보령상상이룸교육센터에서 경험한 다양한 활동들은 가족의 행복한 설 명절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아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보령의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다양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미래교육 확산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