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보령교육지원청, 2022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나눔자리
보령교육지원청, 2022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나눔자리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2.11.2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오늘, 더 행복한 내일! 함께 그린(Green) 보령 배움터를 만들어요!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11월 24일(목)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학생, 지도교사, 환경교육지원단을 대상으로 학교 환경교육 활동 우수사례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를 통해 학교별로 탄소중립실천 365운동과 학교 환경교육 실천 활동 내용을 공유하였다. 이형우 마술사의 환경 마술쇼 공연에 이어 대창초등학교 환경무지개 동아리, 대천여자중학교 환경탐구 동아리,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에코그린 동아리, 2022 탄소중립 시범학교인 월전초등학교의 환경교육 담당교사가 학교환경교육 실천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나눔자리에 참여한 대천동대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다른 학교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친구들이 실천한 다양한 환경교육 활동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 알게 된 활동 중 몇 가지는 내년에 우리 학교에서도 꼭 실천하고 싶다.”고 했다.

한내여자중학교 한 교사는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활동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그동안 학생들과 함께 노력한 환경교육 활동들이 지속가능한 깨끗한 환경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2022년 학교환경교육을 위해 노력해 준 환경사랑 학생동아리 학생, 선생님께 감사하다. 보령교육지원청이 환경교육선도 교육청으로 깨끗한 오늘, 더 행복한 내일! 함께 그린(Green) 보령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많은 환경교육 활동과 지원을 하였는데,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