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충청소방학교, 전국 최초 ‘전문교육 융합 교육훈련’ 운영
충청소방학교, 전국 최초 ‘전문교육 융합 교육훈련’ 운영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2.10.2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악항공‧수난구조‧전술드론 융합 교육 도입…재난 대응력 향상 기대

충청소방학교는 전국 최초로 진행한 ‘전문교육 융합 교육훈련’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전문교육 융합 교육훈련(Professional Education Convergence)은 개별 과정으로 운영해온 산악항공‧수난구조‧전술드론 과정을 융합한 종합 교육이다.

9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 교육에는 충청소방학교 전문 교관은 물론 외부 강사 21명과 충남 119항공대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힘을 보탰다.

교육을 위해 전국에서 모인 58명의 대원 모두 분야별 일정 수준 이상의 자격을 갖춘 전문 구조대원들로 구성됐다.

교육훈련은 실제 인명사고가 발생했던 저수지와 해수욕장, 험난한 지형의 산악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철저히 현장 중심으로 운영됐다.

또한 전술드론과 수중탐색장비(ROV) 운용 기술은 물론 현장지휘소를 운영해보며 참가자들의 구조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교육을 수료한 대원들은 소속 소방관서에서 재난 현장 리더로 활약하게 된다.

교육에 참가한 김푸른 보령소방서 소방교는 “모든 재난 현장은 각기 다른 조건과 대응 방법이 필요해 긴장을 늦출 수 없다”며 “실전에 가까운 조건과 다양한 첨단 구조 장비를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