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7 (수)
한내초, 영상콘텐츠 제작으로 미래 꿈을 맞이하는 한내꿈틀이!
한내초, 영상콘텐츠 제작으로 미래 꿈을 맞이하는 한내꿈틀이!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2.10.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4~6학년 직업전문가 초청 크리에이터 탐색교육

 

한내초등학교(교장 박선희)는 10월 19일(수), 10월 20일(목) 이틀간 2022학년도 2학기 직업전문가 초청 진로직업 탐색교육 일환으로 크리에이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충남의 균등한 콘텐츠 창작 교육 및 창작 문화 확산을 위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첫 번째로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해 먼저 학년별 모둠을 구성한 후 교육과정과 연계한 주제를 선정한 후 사전 영상 제작 기획을 계획하였다.

그다음 학년별로 크리에이터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후 모둠별 선생님들과 사전에 정한 주제로 대본을 작성하고 서로 역할을 맡아 촬영을 시작하였고 특히, 촬영 시 앵글과 샷에 대한 교육으로 학생들이 대본에 알맞은 촬영 방법을 활용하였다.

두 번째로 편집과 나레이션, 자막과 썸네일 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학생들이 촬영한 영상을 보며 편집 회의를 거친 후 최종 편집 파일을 완성하여 함께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평소에 어렵게만 생각했던 영상 제작과 편집을 직접 배워보니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종종 만들어서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요.”라며 이야기했다.

박선희 교장은 “앞으로도 한내초등학교 학생들이 시대 흐름에 따라 급속하게 변화하는 직업 세계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진로직업 탐색 교육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