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2022년 학급사랑캠프 성료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2022년 학급사랑캠프 성료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2.10.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국민여가캠핑장 활용한 캠핑 체험 등 학급별 소중한 추억 만들기-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원장 염순택)은 4월 12일(화)부터 10월 14일(금)까지 충남 도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학급사랑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학급사랑캠프는 자연과 어울려 생활하는 능력을 기르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감성을 치유하며 학생과 담임교사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부여 백강초등학교 외 15교 740명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학급사랑캠프는 학교 현장의 상황에 따라 당일형 혹은 숙박형 교육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올 전반기에는 학교 및 수련원에서 당일형 교육을, 후반기에는 수련원에서 1박 2일 숙박형 교육을 실시해 학교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캠프 내용은 △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한 캠핑 안전교육 △ 텐트 설치, 캠핑 간식 만들기, 불 피우기 등의 캠핑 체험 △ 매듭을 이용한 밧줄놀이, 그네와 해먹 만들기 △ 건강한 심신을 위한 스포츠클라이밍과 해변 노르딕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이어서 다음에도 꼭 참가하고 싶고, 다른 학교 선생님들께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염순택 원장은 “학급사랑캠프를 통해 충남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머물며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고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존중·소통을 위한 학급 만들기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