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한내초, 한내꿈틀이! 웹툰 작가와의 만남과 나만의 꿈 그리기
한내초, 한내꿈틀이! 웹툰 작가와의 만남과 나만의 꿈 그리기
  • 양창용
  • 승인 2022.10.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전문가 초청 웹툰작가 탐색교육

 

한내초등학교(교장 박선희)는 10월 11일(화) 2022학년도 2학기 6학년 학생들의 직업전문가 초청 진로직업 탐색교육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웹툰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교육은 보령시 평생학습관의 지원으로 현재 네이버 웹툰에 ‘괴이’라는 작품으로 연재하고 있는 홍인근 작가가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었는데 평소 웹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하여 수업에 참여하였다.

웹툰 작가 초청 수업은 3주간 6학년 학급별 2시간씩 진행되었는데 1회기에서는 웹툰 시장의 구성(작가-에이전시-플랫폼),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한 방법, 직업으로써의 웹툰 작가의 장단점 등을 알아보기, 2회기는 기본 프로그램(점, 선, 면 그리기) 알아본 후 얼굴 그려보기, 3회기는 웹툰의 주인공 캐릭터 SD모드(축소) 그리기(얼굴에 성격이 나타나도록 눈, 코, 입 그리기), 몸체와 옷 입히기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웹툰 작가와의 만남 수업에 참여했던 한 6학년 학생은 “웹툰을 평소 쉽고 재미나게 보았는데 웹툰이 이렇게 어려운 과정을 걸쳐 제작되는지 잘 몰랐어요. 앞으로 웹툰을 볼 때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아 좋아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박선희 교장은 “이번 6학년 교육이 마무리된 후 5학년을 대상을 10월 17일(월)부터 3회기의 웹툰 교육이 시작될 예정이다. 2학기 진로교육을 직업전문가와의 만남으로 드론, 크리에이터, 웹툰 등의 직업진로를 탐색하는 활동에서 한내초등학교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적성을 찾고 소질을 계발하며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