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교육지원청, 보령행복교육지구 하반기 운영 협의회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보령행복교육지구 하반기 운영 협의회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2.09.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9월27일(화), 보령행복교육지구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유·초·중학교 교감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령행복교육지구 하반기 운영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하반기 운영 협의회를 통해 보령행복교육지구 하반기 활성화 지원 계획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담당자 간 상호 소통 협력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전반기 보령행복교육지구 교육지원 사업에 대한 중간 평가와 하반기 수정 반영할 사항들을 함께 토의하면서 후속 추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협의하였다.

2019년부터 보령시청과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령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창의융합체험처 53곳과 마을학교 12곳이 발굴되었고 마을교사 52명이 학생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관내 모든 학교를 지원하는 사업과 별도로 추진하는 7개 교육공모사업에 유, 초, 중학교 32개교, 학습 공동체 3개, 교과 연구회 2개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김영화 교육장은 “보령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수요를 충족시키고,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 유관기관 등 지역공동체와 교육적 연계 기반을 체계화하여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