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시 청소년들 무료로 같이 놀러가자!”
“보령시 청소년들 무료로 같이 놀러가자!”
  • 양창용
  • 승인 2022.09.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부천 로보파크 문화탐방

 9월 24일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은 보령시 내 10~13세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부천시에 위치한 ‘부천로보파크’에 방문하여 로봇 전시 관람·로봇 만들기 체험을 하며 미래과학문화를 탐방하였다.

이번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부천로보파크 문화탐방은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무료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미래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이끌어 내는데 목적이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진동감지로봇, 마술 로봇, 댄스 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관람했으며 로봇의 정의와 어원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보았으며 만든 로봇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은 “직접 로봇을 만들어보고 다양한 로봇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하며 “오랜만에 멀리 체험학습을 나와서 재미있고 신났다”고 덧붙였다. 또한 참가 청소년의 보호자는 “코로나 상황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멀리 여행을 가기 부담스러웠는데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무료로 좋은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받아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은 무료 현장체험학습 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 프로그램 제공, 시설 대여등을 지원하고 있으니 신청을 하고 싶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041-936-209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