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7 (화)
MG보령시새마을금고(이사장 송재진) ‘쇳개포구 관광야시장’에서 약 500만원 상당의 커피·음료 푸드트럭 지원
MG보령시새마을금고(이사장 송재진) ‘쇳개포구 관광야시장’에서 약 500만원 상당의 커피·음료 푸드트럭 지원
  • 양창용
  • 승인 2022.07.29 17: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보령시새마을금고(이사장 송재진)는 7월 29일에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보령시 전통시장상인회에서 개최하는 ‘쇳개포구 관광야시장’에서 약 500만원 상당의 커피·음료 푸드트럭 지원 사업을 진행해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냉방시설 부족으로 이용고객이 줄어드는 비(非)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사업으로 전통시장 이용객 유치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고한다.

특히, 이 날은 올 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로 이용객들이 쾌적하게 전통시장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협력하면서 전통시장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커피와 음료를 나누는 행사로 진행하여 큰 호흥을 얻었다.

푸드트럭은 내일의 희망을 꿈꾸는 청년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선정해 청년 소상공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청년 세대와 상생하는 의미를 담았다.

그동안 보령시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다. 보령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이용활성화 지원, 상인회 장학금 지원, 전통시장 홍보 등의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도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상권 및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송재진 이사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와 무더위가 겹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청년 소상공인의 여름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지원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보령시새마을금고는 ‘MG가 만드는 행복한 보령 지역사회’를 목표로 ESG경영 추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새마을금고는 지난 5월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주최하는 MG사회공헌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지난해 3월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경영우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견실한 지역금융 협동조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화회원 2022-07-29 18:16:03
멋지십니다.
이런걸 원장이 하면 덧나나요??
돈ㆍ돈ㆍ돈
정신이 폭싹 썩은내가.
그래도 채준병 국장도 있고
새마을금고가 보령시 체면을 세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