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홍보 부스 운영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 홍보 부스 운영
  • 양창용
  • 승인 2022.07.20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머드&신산업관에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홍보

보령시는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전시관서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섬 지역 기초단체장 협의회(회장 강인준 군산시장)는 지난 2012년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섬 지자체간 연대와 상생협력으로 공동번영을 하기 위해 10개 섬 지역 시·군이 참여해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로 창립한 이후 작년 ‘제2회 섬의 날’을 계기로 28개 시·군으로 확대해 새롭게 발족한, 섬을 대표하는 지방자치단체 협의체다.

이번 홍보 부스는 해양머드&신산업관에‘대한민국 아름다운 섬’이라는 제목으로 설치됐으며, 부스 내 PDP를 통하여 전국 시·도별 섬 현황, 우리나라 섬 규모, 최 끝단 섬, 독특한 이름을 가진 섬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섬에 대하여 전시 및 홍보를 하고 있다.

보령시는 원산도, 삽시도, 고대도, 장고도, 효자도 등 90개의 크고 작은 섬이 있으며, 그중 원산도는 최근 개통한 보령해저터널을 통해 방문객이 크게 늘고 있으며 해양 레포츠의 거점으로 조성하여 피서와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환상의 섬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허성원 해양정책과장은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보령머드축제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섬을 널리 알리기 좋은 최적의 장소다”라며 “이번 홍보를 계기로 관광객들이 보령의 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여러 섬을 방문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