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김동일 보령시장, 2022 대한민국 칭찬대상 대통령리더십 대상 수상
김동일 보령시장, 2022 대한민국 칭찬대상 대통령리더십 대상 수상
  • 양창용
  • 승인 2022.07.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 펼친 공로 인정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으로 지난 8년여 기간 동안 칭찬과 격려문화 확산을 주도해 온 김동일 보령시장이 대한민국 칭찬대상을 수상했다.

보령시는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5회 세계칭찬의날 기념식 및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이 ‘2022대한민국칭찬대상 대통령리더십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칭찬문화세계화본부(대표총재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칭찬문화를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유네스코에 ‘세계 칭찬의 날’ 등재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 최초의 3선 시장인 김동일 시장은 지난 2014년 첫 취임 후부터 가슴에는 친절이 우러나오고 얼굴에는 따뜻한 미소가 함께하며 생활 주변을 청결히 가꾸는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범시민 운동으로 펼쳐왔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박람회 등 국내외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칭찬’을 추가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으로 서로를 배려하는 문화의 필요성을 널리 퍼뜨리기에 앞장섰다.

이에 그 공을 인정받아 김 시장은 2019년에 개최된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방자치 부분 칭찬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김 시장은 생활 속 기본 소양으로 자리매김한 ‘미소·친절·청결·칭찬’문화를 바탕으로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등의 국내외 대규모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수상 소감에서“시민 및 공직자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으로 보령을 찾는 손님을 항상 웃는 얼굴로 맞이할 수 있는 선진 의식이 정착됐다”며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시민 및 공직자들에 공을 돌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