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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소방서, 소방민원처리도 비대면으로 가능합니다
보령소방서, 소방민원처리도 비대면으로 가능합니다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2.07.19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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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소민터’를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소방시설 자체점검은 소방시설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해 정상 작동여부를 점검하는 것으로 건축물의 관계자는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에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점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점검 결과를 관할 소방서에 제출해야 한다.

‘소방민원센터’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의 민원서비스를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으며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강윤규 소방서장은“코로나19 확진 확산세가 조금 증가하는 시기에 비대면으로 소방민원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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