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대천4동, 경로당 문 활짝 열고 건강관리 프로그램 재개
대천4동, 경로당 문 활짝 열고 건강관리 프로그램 재개
  • 양창용
  • 승인 2022.07.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건강상담 진행, 어르신 웃음꽃 피다

 

대천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호)는 코로나19로 잠시 운영이 중단되었던 '경로당 방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재개하여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교통은 불편하고 건강이 좋지않아 센터를 찾아오기 힘든 어르신들에게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건강관리 상담 등을 해주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다.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기초검진인 혈압과 혈당 자가체크, 치매 및 우울증 선별검사를 시행하고 더불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대비 행동 요령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 주민들이 복지혜택을 몰라서 도움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비, 전기 및 가스비 등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세대에 대하여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등 공적 지원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위기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위기가구에 대한 홍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앞장섰다.

김건호 대천4동장은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소외계층 없이 주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