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직업체험 프로그램 ‘소풍’ 다녀오다!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직업체험 프로그램 ‘소풍’ 다녀오다!
  • 양창용
  • 승인 2022.06.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이하 보령꿈드림)는 지난 6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 커리어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연계를 통하여 직업체험 프로그램 ‘소풍’을 운영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와 자립준비 과정 안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진로문제에 대해 탐색하고,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개별적으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었으며, 녹음 스튜디오, 119안전센터, 생명공학연구소, 법원, 게임개발회사, 과학수사센터 등 경험하기 어려운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A양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직업에 대한 생각이 정리되었다.”라고 밝혔다.

지난 2년간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웠으나, 거리두기 완화로 하반기에는 더욱 활동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소속감을 부여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보령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진학상담, 자립지원, 자격증취득반, 급식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