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8 13:24 (월)
이웃愛 발견, “같이 찾고, 함께 도와요!” -
이웃愛 발견, “같이 찾고, 함께 도와요!” -
  • 양창용
  • 승인 2022.06.2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 취약가구 집청소 지원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영옥, 고명희)는 23일 관내 주거 환경 취약가구에 대한 집 청소를 지원했다.

LH 주공아파트에 사는 기초생활수급자 A 노인은, 지난해 폐지 줍는 일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해 그 후유증으로 몸이 좋지 않은 상태이며 수집벽이 있어 밖에서 주워 온 물건들을 쌓아놓아 집 안팎 적재된 폐기물들로 인해 평소 이웃과의 마찰도 있고, 주거 환경도 좋지 않은 상태였다.

이날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LH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 등 15명은 당사자의 동의하에 집안에 방치된 쓰레기 더미를 치우고, 거미줄 제거 등 오래 묵은 먼지를 청소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이 가구를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폐기물 처리비용 및 도배, 장판, 씽크대, 욕실 세면대 교체 지원을 ▲보령시의회 김정훈 위원이 가스레인지를,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경호 위원이 프라이팬 등 생활용품을 기증하였다

 고명희 대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행복한 대천1동 만들기를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날이었다”라고 말했다.

신영옥 대천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로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