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시 등 5개 지자체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시 등 5개 지자체 대상으로
  • 양창용
  • 승인 2022.06.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고용분야 유관기관 순회간담회 개최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오세완)은 관내 5개 지자체 고용분야 유관기관과의 소통 강화 및 고용분야 유관기관 업무담당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고용분야 유관기관 순회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순회간담회는 5월 20일 부여군을 시작으로 5월 26일 홍성군, 5월 27일 서천군, 6월 2일 청양군, 6월 9일 보령시 순으로 지자체를 방문하여 진행하였고, 지자체에서는 고용분야 유관기관인 일자리센터 및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였다.

순회간담회에서는 지자체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 및 취업성과 제고방안 협의, 워크넷 활용 및 채용지원서비스 안내, 올해 고용센터 주요 사업인 업종별 특별 취업지원서비스 및 기업채용지원패키지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을 다뤘다.

이번 순회간담회를 통해 보령고용센터와 지자체 고용분야 유관기관은 지역의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그의 일환으로 보령지역 고용분야 유관기관인 보령고용센터, 보령시일자리센터,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6월 14일(화) 14시에 보령고용복지+센터 1층 상설면접장에서 ㈜그루비코스메틱(웅천일반산업단지 소재)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보령 19Day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키로 하였다.

오세완 보령지청장은 “이번 고용분야 유관기관 순회간담회를 계기로 지역 고용분야 유관기관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지역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자리 미스매치(mismatch)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