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19 (화)
충남서부장복, 보령시 작은도서관 운영지원사업 ‘꿈꾸는다락방’ 운영
충남서부장복, 보령시 작은도서관 운영지원사업 ‘꿈꾸는다락방’ 운영
  • 양창용
  • 승인 2022.05.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빛뜰작은도서관(관장 김찬수)은 2022년도 보령시 작은도서관 운영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자료구입 및 프로그램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보령시에 거주하고 있는 중고등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1일을 시작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운영할 예정이다. ‘꿈꾸는 다락방’은 독서문화 소외계층인 장애인들에게 관련 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지역 내에서 장애인이나 저소득 등 소외계층의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활동내용으로는 동화구연 및 북아트 활동(동화야 놀자), 취미여가활동(나도 제빵사), 독서의 날 행사로 구성되어있다. 격주로 동화야 놀자, 나도제빵사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10월 11일 독서의 날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자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책 나눔 행사를 열어 빛뜰도서관 이용 홍보와 함께 제적도서 및 교구를 나누고 기부하는 교환장터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빛뜰작은도서관은 2010년부터 지역사회 장애·비장애인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자유로운 도서열람, 도서대여 등 관내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찬수 관장은 꿈꾸는 다락방을 통해서 학생들이 책을 쉽고 재미있게 자주 접하면서,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