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시, ‘보령의 공예, 의미의 확장전(展)’ 개최
보령시, ‘보령의 공예, 의미의 확장전(展)’ 개최
  • 양창용
  • 승인 2022.05.20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29일까지 청라면 ‘대안공간 space TAN’에서 전시 진행

-오는 22일에는 성주면 ‘도자공방 갤러리72’에서 야외전시행사도 열려

보령시는 오는 29일까지 보령공예문화예술연구소(대표 남은자, 기획 한겨울) 주관으로 보령의 우수한 공예문화를 알리기 위한‘보령의 공예, 의미의 확장전(展)’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진흥원의 주관으로 진행되는‘2022 공예주간’에 포함된 프로그램의 하나다.

전시는 오는 29일까지 청라면에 있는 ‘대안공간 space TAN’(청라면 청성로 143)에서 보령의 석공예와 벼루 공예의 역사와 기록이 담긴 아카이브 전시 및 테마별 스타일링 전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창업가들과의 협업으로 보령의 고유한 전통공예와 함께 업사이클, 4차산업, 로컬 등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공예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성주면에 있는 ‘도자공방 갤러리72’(성주면 먹방계곡길 72) 마당에서 야외전시행사도 개최된다.

야외 전시행사에서는 다양한 공예 스타일링 전시와 함께 최연소 바리스타 백승리 씨의 커피드립쇼, 권태만 벼루공예가의 남포벼루 전수시연도 만나볼 수 있다.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은“올해는 청년창업가들과의 협업으로 보령의 고유한 공예문화와 현대적인 감성이 어우러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공예를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