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한 겨울방학 추억만들기
보령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한 겨울방학 추억만들기
  • 나형열
  • 승인 2011.01.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도서관, 도서관과 함께한 겨울방학 추억만들기

- 겨울통합논술교실 종강 및 수료식 -

보령도서관(관장 정명옥)은 지난 21일 오전 11시 겨울통합논술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겨울통합논술교실은 지난 4일부터 총 14일간 21명의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독서논술지도 ․ 영어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북아트, 자화상크로킹, 스텐실, 바느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매일 2시간씩 영어스토리텔링을 진행하여 방학동안 소홀해지기 쉬운 영어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도록 했으며, 독서논술지도는 5명의 강사들이 각 반별 주제에 맞춰 주제별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우수 수료자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 3명(동대초 김선민, 삼육초 최인영, 대천초 김일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3명(명천초 박보경, 명천초 김수민, 동대초 손용주), 보령도서관장상 3명(한내초 최서연, 동대초 손용인, 동대초 김하람)이 수상했으며, 총66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수상한 김일기(남. 대천초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겨울통합논술교실에 참여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아요. 부상으로 받은 도서상품권으로 선생님이 추천해 주신 책을 살 생각이에요. 이번이 마지막 통합논술교실이라 더 아쉽지만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 된 수업이었어요"라고 말했다.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통합논술교실은 오는 7월 여름방학에도 열릴 예정이며, 영어와 독서, 체험활동 등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사 진 : 그리기 수업장면
담당자 : 전종덕 934-0929
* 통합 논술수료식 장면


*미술의 눈으로 본 역사, 역사의 정신으로 본 미술

- 한내여중, 창의 인성 미술사회교과 통합캠프 운영 -

한내여중(교장 권창순)에는 2010 겨울방학 다양한 캠프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캠프 중 교과통합형으로 운영되는 창의 인성 미술ㆍ사회 캠프는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능동적인 참여로 열기가 가득하다. 캠프과정을 통해서 학생들은 무엇을 배울 것인지(What to learn)와 함께 그것을 어떻게 배울 것인지(How to learn)까지 익히고 있다.
시, 동화책, 교과서에 맞는 주제별 일러스트레이션의 여러 가지 표현방법 및 미술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민화 수업과 함께 진채화 그리기를 통하여 동양화 채색을 체험하고 있다. 특히 사회교과와 통합하여 미술 작품을 단순히 감성적인 작품으로서만 이해하는 것보다 그 작품이 탄생하기까지의 시대적 배경을 알아보고, 작가의 사상까지도 연관시켜 사고함으로써 창의력을 포함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안유진(2학년) 학생은 “세상을 바꾼 미술작품의 이해와 함께 그림을 어떻게 그릴 것인지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특히 세계문화유산 창덕궁 탐방과 미술관 체험활동은 진로를 탐색하려는 의지를 갖게 하였다”고 말했다.
한내여중의 맞춤 방과후활동이 특성화를 이뤄 매력 있는 교육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사 진 : 미술캠프 수업장면
담 당 자 : 신동창 936-6992


독서논술로 창의력 쑥쑥

- 청룡초, 겨울방학 독서논술 캠프 -

청룡초등학교(교장 임병익)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희망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독서논술 캠프를 운영했다.
청룡초 도서관에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독서 방법, 생각하는 논술 쓰기, 북아트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새로운 도서 구입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방법과 논술쓰기에 대한 학생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도강사 이은영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어린이들에게 큰 꿈과 희망을 갖게 하는 독서 캠프는 독서생활화와 올바른 논술쓰기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 진 : 독서논술 캠프 수업장면
담당자 : 김현중 933-9775


사랑과 웃음이 가득한 행복 유치원

- 웅천초병설유치원, 함께해요 Edu-Care 운영 -

웅천초병설유치원(원장 백은숙)에서는 겨울방학동안에도 자녀를 안심하고 유치원에 보낼 수 있는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 유치원"을 관당초병설유치원과 함께 운영했다.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 유치원"은 저 출산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유치원에서 교육과 보육을 통합한 질 높은 유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학 중에도 자녀를 안심하고 유치원 교육활동에 참여시켜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했다.
에듀케어(Edu-Care) 교육 활동은 과학 탐구 활동, 창의 조형 활동, 국악 활동, 창의 수학 활동 등 개정 유치원 교육 과정과 연계한 고품질 특성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교육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백은숙원장은 "에듀케어 행복 유치원의 효율적 운영을 통하여 유아에게는 꿈과 희망을, 학부모에게는 신뢰와 만족을, 교원에게는 보람과 긍지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 진 : 에듀케어 수업장면
담당자 : 한복연 931-29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