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구에 맞춤형 꾸러미 지원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구에 맞춤형 꾸러미 지원
  • 박혜경기자
  • 승인 2022.04.0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2차 행복상자 전달

-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6명에게 위촉장도 전수

보령시 대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창빈, 염창호 동장)는 지난 8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워진 저소득 취약 계층에게 식료품 및 생필품 등 맞춤형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한 지역특화사업은 지난해 겨울철 난방용품 및 겨울의류 등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상자 물품 지원에 이어 두 번째로,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운 한부모가정과 장애인 등 복지 사각지대 가정 1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물품 전달과 함께 생활상태 및 안부를 살펴보았다.

특히, 대상가구별로 사전 생활실태를 조사하여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달받은 수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전통(중앙)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다.

임창빈 위원장은“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정서적 고립 등으로 주위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다.”면서“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는 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염창호 동장은“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봐주시고,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유기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상자 전달식에 앞서 이날 대천2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를 열고 제4기 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또한, 2024년 4월 4일까지 2년 동안 대천2동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에는 임창빈 위원, 부위원장에는 이경분 위원을 각각 선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