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대천2동, "사랑 가득 생신상, 행복 만드는 날" 운영
대천2동, "사랑 가득 생신상, 행복 만드는 날" 운영
  • 박혜경기자
  • 승인 2022.03.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무의탁 독거 어르신들께 정서적 지지와 행복 전달해

보령시 대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필)는 24일, 생신을 맞이한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5가구를 방문하여 미역국, 케이크, 꽃바구니 등으로 구성된 생신상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랑 가득 생신상, 행복 만드는 날” 사업은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께 생신상을 선물해드리는 것으로, 자녀가 없거나 관계가 단절된 무의탁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와 고독감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는 협의체 위원, 대천2동장, 대천2동 맞춤형 복지팀이 함께 방문하여 어르신께 생신상과 함께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어드린 후에, 인화가 완료되면 액자에 넣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필 위원장은 “함께 집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생신을 함께 축하해드림으로써 조금이나마 외로움을 해소시켜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의 밝은 웃음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염창호 대천2동장은 “진수성찬과 화려한 선물은 아니지만 관내 독거 어르신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에도 특화사업 추진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