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이웃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연탄 나르기
*이웃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연탄 나르기
  • 나형열
  • 승인 2011.01.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연탄 나르기

- 월전초, 교육공동체가 함께 전하는 이웃 사랑과 나눔 -

월전초등학교(교장 양광목)는 지난19일 학부모 학교참여지원사업으로 "이웃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연탄 나누기"를 실시하였다. 교직원, 학무모회, 부녀회(남포면 양기 1,2리), 학생 등 총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포면 양항리 차용설(학부형)외 3세대에 각각 연탄 250장씩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홍기 학부모회장은“함께 이웃을 위해 연탄을 나눠주는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에서 이웃 사랑 나눔을 직접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비록 작은 나눔일지라도 추운 겨울을 따스하게 함께 하고픈 월전초등학교 교육공동체의 잔잔한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사 진 : 연탄나르기 행사 장면
담당자 : 이창숙 933-1092


*돌봄교실에서 따뜻하고 알찬 방학 보내요

- 한내초, 방학중 매일 돌봄교실 운영 -

한내초등학교(교장 최덕규)는 겨울방학중에도 매일 돌봄교실을 운영하여 보살핌이 필요한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학생들을 안전하게 돌보고 있다.
보살핌이 필요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며 학생의 교육적 욕구와 흥미를 충족시키고 있다.
돌봄교실에서는 외부강사가 교과보충지도, 미술, 음악, 독서, 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수준과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담임교사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효과적인 개별지도를 하고 있다.
학생들은 방학중에도 다른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배우고 이야기하며 알차게 보내고 있다. 하루하루 변해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기대하며 돌봄교실 운영의 결실을 기대해본다.

사진 : 돌봄교실 수업장면
담당자 : 김정희 934-2103


*재미솔솔, 실력쑥쑥, 즐거운 시간

- 2010학년도 겨울방학중 학부모교육도우미제 운영 -

주포초등학교(교장 윤여철) 5, 6학년 교실에서는 방학중에도 배움에 대한 열기로 뜨겁기만하다. 지난달 27일부터 전개되고 있는 학부모교육도우미제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재미와 실력이 가득한 알찬 방학을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주5회 하루 4시간씩 운영되고 있는 학부모교육도우미제는 학생들에게 독서 및 독서표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수준별 학습지도, 과제 및 일기쓰기 등 소질계발과 능력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6학년 조은비 학생은“친구의 어머니께서 지도해주니, 좀 색다른 느낌이예요. 무엇보다도 방학동안에 집에만 있으면 빈둥빈둥 놀기만 할 텐데 친구들과 함게 학교에 나와서 공부하니 재미도 있고 실력도 쑥쑥 커져가는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교육도우미제 운영으로 학생들에게는 배움의 열정을, 학부모들에게는 아이들 교육에 함께 동참하는 기회가 되어 진정한 교육공동체로의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해본다.

사 진 : 학부모교육도우미제 수업장면
담당자 : 박정훈 011-9668-4102


*대천여중, 방과후 활동 창의인재 육성에 앞장서 !

- 겨울방학 풍성하고 다양한 교과 특기 프로그램 운영-

대천여중(교장 신항용)은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겨울방학 방과 후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신장과 특기적성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기적성개발을 위한 미술, 음악캠프 및 세계적 인재 육성을 위한 독서논술캠프, 영어 캠프, 청소년들의 진로지도와 연계한 "POP 예쁜 글쓰기반 운영"등을 통한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대천여중 학생들은 자발적 참여로 방과 후 학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학부형들의 호응도 매우 높다. 앞으로도 대천여중에서는 교과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특기적성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신장과 진로교육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사 진 : 2010 대천여중 겨울방학 독서논술캠프장면
담당자 : 김종화 934-61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