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사)보령머드탁구스포츠클럽 창단식 가져
사)보령머드탁구스포츠클럽 창단식 가져
  • 박혜경기자
  • 승인 2022.03.16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탁구 생활체육 활성화 및 유소년 탁구영재 발굴. 육성 기대

-초.중.고.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 지원으로 자립형클럽 운영

보령시체육회(회장 강철호)는 학교연계형 공공스포츠클럽인 “보령머드탁구스포츠클럽” 창단식을 가졌다.

15일 진행된 창단식에서 강철호 보령시체육회장과 김동일 보령시장, 김덕호 충청남도체육회장, 정낙춘 충청남도체육회처장을 비롯, 보령시체육회부회장단과 회원종목단체장, 탁구협회 관계자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에는 개식과 함께 참석자 소개, 국민의례, 임원 및 임명패 수여, 강철호 회장의 창단인사, 김동일 보령시장과 박금순의장, 김영화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의 축사에 이어 김덕호 충청남도체육회장의 축사, 클럽회기 선포, 창단취지문 낭독으로 이어졌다.

보령머드탁구스포츠클럽은 지난해 대한체육회 “학교연계형(탁구) 스포츠클럽 공모”로 서류, 현장실사, 발표평가 등 5차례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고(2021.12.15.), 금년 2월10일 비영리사단법인 설립허가(충청남도지사) 및 등기를 마치고 창단하게 되었다.

대한체육회는 학교연계형 탁구스포츠발전을 위해서 8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보령시는 매칭으로 3000만원을 보조해 5년동안 운영하게 되며, 따라서 참여자가 스포츠클럽을 이끌어 나가는 회원중심 클럽과 시민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지역선수를 육성하는 공공클럽, 회원회비, 공공지원과 임원의 봉사로 운영되는 자립클럽으로 운영하게 된다.

따라서 보령머드탁구스포츠클럽 창단은 학교체육 및 엘리트체육 육성의 산실이 될 것으로 사료되며, 이에 금년 3월초 대한체육회의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사업이 확정된 대천체육관 지하 500여평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탁구전용체육관(탁구대 30개 보유)으로 사용할 예정이어서 탁구인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보여진다.

금년부터 탁구 프로리그가 출범되면서 보령의 탁구전용체육관이 건립되면 보령탁구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유소년 탁구영재 발굴. 육성으로 중.고연계를 통해 지원하여 우수선수를 확보한다면 보령을 빛낼 인재가 탄생할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각종 전국대회 및 충청남도대회 유치와 프로대회 유치, 전지훈련 유치 등으로 탁구스포츠마케팅을 병행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철호 보령머드탁구스포츠클럽회장(보령시체육회장)은“보령머드탁구클럽 창단을 뜻깊게 생각하며 그동안 훈련장이나 지도자 지원이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탁구의 명맥을 이어온 탁구인들에게 감사를 보낸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강 회장은 또한 “문체부에 특별히 건의하여 국비사업이 확정된 대천체육관을 탁구전용체육관으로 시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김동일 보령시장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음을 표했고, 이어 강 회장은“ 침체된 유소년 탁구의 집중 육성으로 탁구의 중흥을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