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시, 논 이모작 직불금 신청 접수
보령시, 논 이모작 직불금 신청 접수
  • 양창용
  • 승인 2022.02.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해 오는 3월 14일까지 논 이모작 직불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논 이모작 직불금은 논을 활용·관리하는 농업인 등의 소득안정과 농업·농촌·공익기능 및 식량자급률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농업법인으로 지난해 10월부터 경작하여 올 6월말 이전에 수확이 가능하도록 보리, 밀 등 식량작물과 사료작물을 재배한 경우에 해당된다.

지급대상 농업인·농업법인에는 ha당 50만 원의 논 이모작 직불금을 지급한다.

다만, 실제 경작하는 농업인·농업법인만 가능하며 지난해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농지면적이 1000㎡미만인 경우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되고, 신청농지가 여러 읍면동 또는 시군구에 분산되어 있는 경우 경작 면적이 넓은 농지 소재지에서 신청해야 한다.

농가에서 신청한 직불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 과정과 필지별 경작 여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해 올 12월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지소재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콜센터(☎1644-8778)로 문의하면 된다.

방대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논 이모작 직불금은 동절기 이모작을 통해 농업소득을 올릴 수 있어 농가소득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상농가는 기한내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