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정마루 새싹인삼” 코로나19 시대 면역력 보강 인기 상승
“토정마루 새싹인삼” 코로나19 시대 면역력 보강 인기 상승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2.01.14 09:1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댐 맑은 물과 서해 해풍으로 사포닌 성분 함량 증가

보령시 중부발전 본사 사옥앞 토정마루 2층 재배현장에는 '토정마루 새싹인삼'을 재배하기 위한 10대의 재배기가 있으며, 1대당 매월 3천 뿌리를 생산하고 월 3만 뿌리를 생산 가장 신선하고 최고의 먹거리로 영양가를 자랑하는 코로나 19시대에 인체에 면역력 증가에 효능이 있는 양질의 새싹인삼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토정마루 새싹인삼' 이란 만세보령의 위대한 역사인물 '토정 이지함' 선생의 정신과 철학을 공유하며 계승 발전시키고자 이와 같은 상호를 만들어 생산하고 있다.

새싹인삼은 뿌리와 잎, 줄기등을 모두 먹을 수 있고 연하고 부드러워 원료로 시음을 한 모두는 쌉쌀한 특유의 인삼향이 최고이며, 사포닌 함량이 많아 항암 혈압강하 작용 및 뇌신경 보호등 에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토정마루 새싹인삼은 보령댐 맑은 물과 보령의 해풍을 맞고 자란 잎에는 포함된 진세노사이드(사포닌) 함량이 뿌리보다 최대 6~8배 가량 높기 때문에 다년근 인삼에 비해 더 많은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얻을 수 있다는 희망속에 모두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토정마루 이행수 대표는 "직영 재배로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만큼 인터넷 판매 등 예약을 우선으로" 하며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만들기 위해 보령시민들께는 선착순 주문에 순차적으로 재배기를 늘려 최대한 많이 공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주)글로벌리더온나래는 2020년 보령에 둥지를 틀고 토정마루에서는 보령의 신개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보령머드마스크 생산과 보령머드비누 시판에 이어 "토정마루 만세보령 새싹인삼"까지 LED 시설과 항온 항습이 설치된 최첨단 시설에서 융복합 6차산업을 꿈꾸며 종합 향토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편, 면역(免疫, immunity)은 몸안에 들어온 병원체인 항원에 대하여 항체가 만들어져서 다음에 같은 항원이 침입하여도 다시 발병하지 않도록 저항력을 가지게 된 것 즉, 면역시스템이 전제된 생물이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대항하여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하는 작용 또는 그 상태를 말한다. 유해한 미생물의 침입을 방어하는 작용을 한다.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 면역(자연 면역 또는 자연 치유력)과 감염이나 예방 접종 등을 통해 얻는 후천 면역(획득 면역)으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면역력 2022-01-15 07:42:35
안녕하세요?
면역력 향상어 도움이 된다는 새싹인삼의 정보를 듣고
꾸준히 먹었는데 정말 좋은 효과를 경험 하고 있습니다.
항암 치료를 받으시는 아버님의 병상이 크게 호전되고
아이들 감기도 아직까지 없습니다.
임상실험을 하여 보령의 건강 먹거리로 상용화가 이루기를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

출향 보령인 2022-01-14 11:51:21
보령시장님 보다 일을 많이 하십니다.
정말 대단 하십니다.
토정마루의 새싹인삼이 세계적 명품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방역 2022-01-14 10:28:10
식당에서 찍은 사진,,,,,,,,,,,,,,,,,,,,

언제적것인지는 모르겠으나,,,,현행 사적모임이 4인까지이기에 오해를 살수있으니,,,,

기사를 올리때 시기를 감안하여 신경써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