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5동 신흑청년회, 새해맞이 함께하는 온정나눔 연탄전달
대천5동 신흑청년회, 새해맞이 함께하는 온정나눔 연탄전달
  • 양창용
  • 승인 2022.01.0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5동 신흑청년회(회장 전현배)는 1월 7일(금) 취약계층 2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온정을 담은 연탄(각665장/총1,330장)을 전달하며 2022 임인년 신흑청년회 활동을 개시하였다.

이번 연탄나눔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취약계층의 열악한 환경을 직접 선방문하고 확인 후, 대상자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손수 연탄을 창고에 쌓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신흑청년회 전현배 회장은 “마을분들에게 새해 좋은 기운과 시작을 같이 하고자 연탄나눔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덕분에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 넘 좋다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단순 봉사가 아닌 마음이 움직이는 뜻깊은 도움과 지원하는 부분에 연계된 또 다른 어려움이 있는지 세심하게 확인하고 생각하며 활동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진우 대천5동장은 “함께 흘린 땀이 추위를 이겨내듯 모든 일에 한 마음 한 몸으로 뜻을 모아 같이 움직여 준다면 주위 어려운 이웃들의 어려움도 좋은 기운에 승화하여 이겨 낼 것.”이라고 말하며 “이러한 움직임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첫 발걸음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83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신흑청년회는 매년 환경정화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앞마당 시공 및 방풍막 설치 등 취약계층들이 쉽게 해결 할 수 없는 부분들을 해결해 주면서 대천5동 지역에 행복의 파수꾼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