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자기도전포상제 시상식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 자기도전포상제 시상식
  • 양창용
  • 승인 2021.12.2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도전하여
지식을 뛰어넘은 소중한 체험을 하다!”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운)은 지난 18일 자기도전포상제의 모든 활동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포상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올 한 해동안 봉사활동, 신체단련활동, 자기 계발활동 그리고 탐험활동에서 각각 참여 청소년이 스스로 정한 활동과 목표를 성취한 것에 대한 축하의 자리로 참여 청소년과 옆에서 청소년을 지지한 부모님들에 대한 감사의 자리도 겸해서 진행하였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앞에서 말한 4가지 활동영역에서 청소년이 직접 활동과 목표를 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스스로 활동하는 자기 성장형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은 활동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같이 시장을 탐방하고 직접 토마토를 키워 우리동네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기부를 하는 등 지식으로는 얻지 못할 소중한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 ~ 만 15세가 참여 대상이며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6일부터 새롭게 포상제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자기도전포상제 담당자는 “청소년이 스스로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지식보다 더 소중한 경험을 할 수가 있다. 이번에 포상을 받은 청소년 모두 그런 경험을 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청소년도 포상제를 통해 좋은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