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2021 도내 장애인복지 전문가 역량강화교육』 실시
2021 도내 장애인복지 전문가 역량강화교육』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1.1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충남도내 장애인복지기관(시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2021 도내 장애인복지 전문가 역량강화교육』을 11월 16일(화)과 11월 30일(화) 2회에 걸쳐 온라인 교육(Zoom)으로 진행하였다.

본 교육에는 도내 장애인복지관 및 주(단)기 보호시설, 그룹홈 등 16개 기관 26명의 전문가들이 참여를 하였으며, 올해는 발달장애인 등 정신적 장애인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쉬운 정보 제작을 위하여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쉬운 정보 어떻게 만들 것인가” 라는 주제로 진행을 하였다.

현대사회는 사회적 소통 방법이 SNS를 통하여 많이 이루어지면서 정부나 기관(단체) 등에서의 안내장이나 안내문자의 대부분이 어려운 문어체 문장 및 한자어 사용, 축약된 단어 등의 사용이 빈번해 지면서 정신적 장애들의 정보접근이 더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이다.

복지관에서도 작년과 올해 동안 이용자들께 문자 서비스를 진행을 하면서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정신장애인, 그리고 어르신 장애인분들에게는 일반적인 문자가 이해하기가 어려운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본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

복지관 김찬수 관장은 『 대부분의 복지관이 발달장애인분들의 이용이 많아 지면서 그분들이 이해하기 쉬운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껴 오늘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으며, 교육을 통하여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한 쉬운 정보 만들기”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그 해결방법을 찾는 뜻깊은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