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충남 취·창업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재)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충남 취·창업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양창용
  • 승인 2021.11.23 16: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부문 충남도립대 ‘한다면, 한다’ 팀, 창업부문 나사렛대 ‘동행하는 사람들’ 충청남도지사상 수상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에서는 11월 23일 화요일 덕산 스플라스 리솜 대회의장에서 “2021년 충남 취·창업 공모전”(이하 “취·창업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시상 후 각 분야별 취업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취·창업 공모전’은 충남 도민을 대상으로 취·창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지역 기업의 인식개선과 취·창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한 대회이다.

취·창업 부문 1차 평가에 선정된 35개 팀(취업 18, 창업 17)의 맞춤별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여 9월 최종 발표 심사를 거쳐 취‧창업 부문 각 5개 팀을 선발하였다.

대상은 취·창업 각 1개 팀으로 취업부문은 충남도립대학교의 ‘한다면, 한다’ 팀과 나사렛대학교의 ‘동행하는 사람들’ 팀이 선발되어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여하였다.

우수상은 취·창업부문 각 2개 팀으로 취업부문은 공주대학교 ‘Set Up’, ‘신채현’ 팀이 창업부문은 공주대학교 ‘Dream Catcher’, 단국대학교 ‘제호바’ 팀에게 한국서부발전사장상을 수여하였고, 장려상은 취·창업 부문 각 2개 팀으로 취업부문 나사렛대학교 ‘진혜민, 이승미’, 호서대학교의 ‘It's Ability’팀이 창업부문은 단국대학교 ‘토이디’, ‘이대규’ 팀에게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장상을 수여하였다.

이번 “취·창업 공모전”은 시상식 후 부문별 심층 교육을 실시하여 공모전 수상팀의 수상작이 실현 가능하도록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이시우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도민들이 충남권 우수기업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경제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업에 대한 관심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역 2021-11-24 07:32:16
햔번 해병은 죽을때까지 현역입니다
정치 끝난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