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남포초, 오늘은 축제의 날! 이 날만을 기다려왔어요.
남포초, 오늘은 축제의 날! 이 날만을 기다려왔어요.
  • 양창용
  • 승인 2021.11.2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행복사랑나눔 힐링축제 운영

남포초등학교(교장 이광희)에서는 19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루동안 전교생과 유치원이 함께 행복사랑나눔 힐링 축제를 운영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학생들이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소규모 학교이지만 코로나19 상황, 학년성을 고려하여 저학년과 고학년 부로 진행되었으며 오전은 도서관에서는 독서골든벨, 다목적실에서는 과학마술 공연이 진행되었다.

1~6학년까지 우리는 한 가족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교생이 6학년을 중심으로 무학년제 여섯 모둠을 만들어 서로 의견을 나누며 문제를 해결하는 가족 독서골든벨로 운영하였다. 독서 퀴즈와 함께 수학, 무궁화 퀴즈도 출제되어 민주시민의식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르는 장이 되었다.

5~6교시에는 바자회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미리 학생들은 미리 의류, 장난감, 도서, 학용품 등 자신의 물건을 챙겨와 기부하였으며, 교직원들은 수학놀이, 실내농구, 추억의 달고나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준비하였다. 학생들은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수익금이 사용되는 좋은 취지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이웃사랑의 마음을 실천하였다.

이광희 교장은 “금번 행복사랑나눔 바자회를 통해 학생들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착한 소비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으며, 살아있는 생생한 경제교육이 되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추워지는 날씨에 어려워할 우리 주변의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인성교육의 기회가 되었다. 모두가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참학력을 다지는 남포초등학교 학생들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