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한우 암소 유전능력 평가 컨설팅 ‘큰 호응’
한우 암소 유전능력 평가 컨설팅 ‘큰 호응’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1.11.0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축산기술연구소, 총 670두 분석…개량 방향 등 상담

충남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신용욱)는 도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한 ‘한우 암소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분석’ 결과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한우 암소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분석은 도내 한우 암소의 유전체 정보를 분석해 그 개체의 유전능력을 추정, 한우 개량을 앞당기는 분석 기술이다.

도 축산기술연구소는 지난 9월부터 도내 20여 농가의 신청을 받아 총 670두의 한우 암소를 대상으로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농가를 방문해 진행 중이며, 주요 내용은 △농가 보유 암소 개체의 유전능력에 맞는 개량 방향 설정 및 씨수소 정액 선정 △인공수정에 이용하면 안 되는 근친도 높은 정액 선별 △암소 개체 능력 분석 등이다.

도 축산기술연구소 관계자는 “현재 컨설팅을 진행한 농가들은 암소의 개별 능력치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개량 방향을 설정, 추진할 수 있는 데 대해 매우 호응이 높은 편”이라며 “과학적인 유전체 분석으로 고 능력우 조기 선발, 한우 개체별 선발 정확도 향상 등을 이뤄 한우 개량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우 암소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분석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시군 축산부서나 축협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