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9:04 (목)
보령해경,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카이트 서핑 즐기다 추락한 여성 구조
보령해경,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카이트 서핑 즐기다 추락한 여성 구조
  • 양창용
  • 승인 2021.10.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속하게 구조되지 못하면 저체온으로 위험, 바람영향·수온 등 주의해 활동해야” -

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어제인 21일,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카이트 서핑을 즐기던 30대 여성 A씨를 긴급 구조했다고 밝혔다.

카이트 서핑이란 페러글라이딩과 서핑을 합친 말로 패러글라이딩에서 사용하는 대형 연을 서핑보드에 연결, 바람을 이용해 공중에 띄운 다음 물 위에서 보드를 타는 해양레저 스포츠를 말한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A씨는 21일 오후 4시경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카이트 서핑을 즐기던 중 갑자기 바람이 약해지는 바람에 해상으로 추락했으며 이를 지켜보던 일행의 구조 신고로 사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보령해경 종합상황실은 홍원파출소 구조팀과 경비함정 P-89정을 현장으로 급파했으며 신고접수 13분 만에 홍원파출소 연안구조정이 현장에 도착했다.

당시 A씨는 육상으로부터 약 300미텨 떨어져 있었으며 도착한 연안구조정의 구조대가 수영으로 접근했을 당시 카이트보드와 A씨가 서로 엉켜 있어 덩치가 큰 연안구조정이 직접 구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홍원파출소 구조팀은 연안구조정의 고무보트를 내려 줄에 엉킨 A씨를 고무보트에 태우고 육상으로 이동했다.

홍원파출소 구조팀은 도착 30분여 만에 A씨와 장비를 육상으로 안전하게 이동시켰으며 A씨는 건강상 이상이 없어 안전계도 후 귀가조치 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추락 직후 동료의 빠른 신고로 A씨를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었다”며 “해상에서 표류 중 신속하게 구조되지 못하면 저체온증으로 인해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레저활동을 즐기기 전 바람영향·수온 확인 등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