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청보초, 학교 텃밭에서 자란 꿀고구마 드세요!
청보초, 학교 텃밭에서 자란 꿀고구마 드세요!
  • 양창용
  • 승인 2021.10.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텃밭 고구마 수확 체험학습

청소초등학교(교장 김문형)는 14일 본교 텃밭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봄에 줄기를 심고 여름내 풍성하게 잘 자란 고구마를 드디어 수확하게 되었다. 전날 잎과 줄기, 비닐을 제거해 젖은 땅을 하루 동안 말리고 학년별로 활동 시간을 나누어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도구 사용 방법과 독충 안전 예방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으로 고구마를 캐기 시작했다.

고사리 같은 손에 호미를 한 개씩 들고 한 고랑씩을 차지하여 열심히 고구마 캐기에 집중하는 학생들 이마에선 어느새 땀방울이 맺히기 시작했다. 학교에서 미리 준비한 고구마 상자에 본인이 수확한 고구마를 담는 학생들의 얼굴마다 뿌듯함이 가득하였다.

고구마 뿌리를 덩어리 채 캐고 기쁨의 소리를 지른 3학년 김O태 학생은 “내가 직접 캔 고구마를 집에 가져가서 맛있게 쪄서 할머니께 드릴 거에요”며 가족과 함께 먹을 생각에 커다란 함박웃음을 지었다.

수확한 고구마 줄기는 학교에서 키우는 염소의 겨울 먹이가 되어줄 것이며 학생들이 가져가기 힘든 큰 고구마는 급식실에서 고구마 맛탕으로 만나게 될 것이다. 고구마 캐기 체험 활동을 통해 학교 텃밭에서 얻은 먹거리의 고마움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직접 캔 고구마를 집으로 가져가 가족과 나눔을 실천하면서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