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7 (화)
★생각을 키우며 영어로 말하고, 영어로 표현하자!
★생각을 키우며 영어로 말하고, 영어로 표현하자!
  • 나형열
  • 승인 2011.01.1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을 키우며 영어로 말하고, 영어로 표현하자!

- 보령교육지원청 주최 중등 영어 교과캠프 개최 -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구영회)은 지난 17일 관내 중학교별 배정인원 50명과 보령시 영어교과교육연구회 교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천여자중학교 강당에서 2010 중등 영어 교과캠프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영어 체험 기회 확대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사용 능력 신장을 위해 충남학력 뉴프로젝트 일환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보령시 영어교과교육연구회(회장 박길선)가 주관하여 1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총 40시간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명의 관내 중학교 영어교사 중심으로 6명의 영어원어민보조교사와 협력수업으로 진행하는 영어캠프는 12명의 학생이 소그룹을 이루어 상황별 활동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특히 영어만을 사용하고 외국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에 초점을 맞추어 생활영어 회화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지도한다.
구영회 교육장은 "영어 교과캠프는 학생들에게 영어 체험 기회를 최대한 부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임이며 특히 올해는 영어캠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단위학교 교과캠프를 적극 지원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보령교육이 되자"고 말했다.

사 진 : 영어캠프 개강식
담당자 : 김흥집 930-6332


★체험과 실험을 통해 원리를 알아요!

- 대천초, 방과후학교 과학실험부 운영 -

대천초등학교(교장 조성재)는 겨울방학동안에 플릇, 바이올린, 칼라믹스, 종이접기, 영어회화, 과학실험, 로봇과학, 주산, 영어회화, 한지공예 등 학생 개인의 소질과 적성, 잠재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11개 부서의 방과후학교를 개설하고 운영해왔다. 그 중 체험과 실험을 통해 원리를 알아내는 과학실험부는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과학실험실에서 이루어지는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과학실험부에서는 물의 농도를 이용한 무지개 물탑 쌓기 실험이 있었다. 진하기가 다른 여러 개의 설탕물에 색소를 첨가한 다음 진한 설탕물에서 연한 설탕물의 순서로 컵에 넣으면, 설탕물이 서로 섞이지 않고 탑처럼 층층이 쌓여 무지개 색깔을 이룬다. 농도가 진한 설탕물일수록 무게가 무겁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무지개색으로 층층이 쌓이는 물을 보며 신기해했다. 방과후학교 과학실험부 이홍규 교사는 앞으로도 “이론을 통해 그저 외우기만 하는 과학에서 벗어나, 실험을 중심으로 원리를 이끌어내며, 오감을 통해 과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사 진 : 17일 실험실에서 물의농도를 이용한 무지개 물탑 쌓기 실험장면
담당자 : 김미정 934-1401


★초등학생이 될 준비 끝~!

- 대천동대초, 2011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 실시 -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리춘호)는 지난 17일 오전10시 급식실에서 2011학년도 의무취학대상자 예비소집을 실시했다. 이번 예비소집일에는 취학통지서를 받은 의무취학대상자 120여명이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여 2011학년도 새 학교, 새 생활을 안내하는 책자를 받고, 선생님들과 간단한 인사와 읽기, 쓰기, 셈하기의 기본 능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롱초롱한 눈과 고사리 같은 손으로 선생님들에게 “안녕하세요?”를 큰 소리로 외치는 예비 신입생의 모습에서 활기차고 즐거운 2011학년도의 학교생활을 기대해 본다.

사 진 : 2011학년도 의무취학대상자 예비소집 장면
담당자 : 엄현숙 931-7932


★겨울 방학에도 미술교실은 쉬지 않아요!

-겨울 방학 방과후학교 미술교실 열려-

송학초등학교(교장 이자영)는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미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1,2교시는 고학년 학생들 9명이, 3,4교시는 저학년 학생들 11명이 도서관에 모여 미술 수업을 받는다. 수업은 개인의 수준에 맞게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으로 상상화에서 수묵화까지 각 학생별로 진행된다. 겨울 방학에도 자신의 특기를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송학초등학교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로 새학기에 대한 설레임과 기대감이 엿보인다.

사 진 :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미술교실
담당자 : 김선임 934-70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