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향노루 이야기'를 전합니다.
'사향노루 이야기'를 전합니다.
  • 독자제공
  • 승인 2021.10.07 09: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숲속에서 살던 사향노루가 코끝으로 와 닿는 은은한 향기를 느꼈습니다.

 

"이 은은한 향기의 정체는 뭘까?

어디서, 누구에게서 시작된 향기인지 꼭 찾고 말거야."

 

그러던 어느 날, 사향노루는 마침내 그 향기를 찾아 길을 나섰습니다.

험준한 산 고개를 넘고 비바람이 몰아처도 사향노루는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온 세상을 다 헤매도 그 향기의 정체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루는 깍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서 여전히 코끝을 맴도는 향기를 느끼며 어쩌면 저 까마득한 절벽 아래에서 향기가 시작되는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향노루는그 길로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절벽을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한쪽 발을 헛딛는 바람에 절벽 아래로 추락하고 말았습니다.

 

사향노루는 다시는 일어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사향노루가 쓰러져 누운 그 자리엔, 오래도록 은은한 향기가 감돌고 있었습니다.

죽는 순간까지 향기의 정체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몰랐던 사향노루.

 

슬프고도 안타까운 사연은 어쩌면 우리들의 이야기인지도 모릅니다.

 

지금 이 순간,  바로 여기, 나 자신에게서가 아니라 더 먼 곳,

더 새로운 곳. 또 다른 누군가를 통해서 행복과 사랑,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는 우리들이야 말로 끝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지 못하고 비명횡사한 사향노루가 아닐까요?

 

우리는 최고의 향기를 풍기고 있는 소중한 존재임을 잊지 말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간들이지만 그저 감사하며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는 넉넉한 하루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rikagroox 2021-10-08 00:25:41
Использование самых современных логистических методов позволяет нам максимально выгодным способом осуществлять жд перевозки ваших грузов крытыми вагонами, полувагонами, специальными вагонами (хопперами), рефрижераторными вагонами; использование универсальных конт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