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56 (목)
천북초, VR로 배우는 생존수영 실기교육
천북초, VR로 배우는 생존수영 실기교육
  • 양창용
  • 승인 2021.09.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안전을 지켜요

천북초등학교(교장 임춘훈)에서는 10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VR을 이용한 생존수영 이론수업이 3, 5학년 교실에서 진행되었다.

생존수영 교육은 학생들의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 학생 건강 유지·증진 및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을 계획한 교사 김○○는 “단순 이론 위주 수업을 지양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이론교육을 하고자 외부강사를 활용하여 활동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활동은 총 4차시로 생존수영 이해하기, 구명조끼 착용법·입수법 및 이동하기, 생존수영교육 기초, 수상사고 및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상활별 대처 방법을 VR(가상현실)로 체험해 볼 수 있었다. 가상현실 상황에서 게임처럼 캐릭터를 움직이며 상황별 의사결정을 해 봄으로써 생존수영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이루어진 생존수영 수업에 VR(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VR을 통해 화면을 보면서 체험활동을 하게 되어 너무 실감나고 재미있는 수업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수영장에서의 생존 수영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VR(가상현실) 컨텐츠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단순한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가상현실 상황에서 게임처럼 캐릭터를 움직이며 상황별 의사결정을 해 봄으로써 생존수영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