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보령 한내여중, 교직원 청렴교육 실시
보령 한내여중, 교직원 청렴교육 실시
  • 양창용
  • 승인 2021.07.05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 전 교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보령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는 6월 30일 수요일 14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본교 도서실에서 2시간동안 전 교직원이 청렴 교육을 받았다. 청렴 교육은 충남교육청 감사관실 청렴윤리팀장 백명호 장학관이 청렴소통강사로서 강의를 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청렴 교육 내실화와 청렴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 강령, 취약 분야 분석 및 개선 등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되었는데, 청탁 금지법과 관련하여 금지내용과 제제내용, 예외 사유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 공무원 행동 강령과 관련해서는 공직자가 지켜야 할 가치기준과 행위기준 등에 대하여 알 수 있었으며 행동강령에 위반되는 사례나 직무윤리상 올바르지 않는 사례를 보며 실제적으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였다.

취약 분야 분석 및 개선과 관련해서는 부패신고와 공익신고에 대한 정의와 신고를 하는 방법인 문서 신고, 구술 신고, 비실명 대리신고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영상 자료와 구체적인 내용으로 청렴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청렴 교육 연수에 참여한 김00 교사는 ‘이번 청렴 교육을 통해 소통과 공감을 발휘하며 어렵고 잘 모르는 청렴의 다양한 내용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보다 더 공정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청렴한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