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09:04 (목)
대천동대초, 만세보령! 고장의 주요 장소와 문화유산을 찾아서
대천동대초, 만세보령! 고장의 주요 장소와 문화유산을 찾아서
  • 양창용
  • 승인 2021.05.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우리 고장 현장 답사 활동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이영하)는 3일부터 5월 13일까지 3학년 7개 학급 대상으로 학급별 우리 고장 현장 답사 활동을 실시한다.

우리 고장 현장 답사 활동은 사회과 지역화 학습과 연계한 활동으로, 그동안 교실에서 배웠던 우리 고장 ‘보령’의 주요 장소와 문화유산을 현장에서 직접 느껴보는 수업 활동이다.

이번 현장 답사로 방문하는 곳 중 한 곳은 보령댐 물빛공원이다. 보령시 미산면에 위치한 보령댐은 충남 서북부 지역에 생활용수와 공업용수 등을 공급하기 위해 건설된 다목적댐이다. 보령댐을 볼 수 있는 물빛공원은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기에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다.

또 다른 답사지는 사적 제307호로 지정된 성주사지로 국보 제8호인 낭혜화상탑비와 보물들을 만날 수 있는 보령의 값진 문화유산이다. 특히 성주사지에서는 보령교육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양성된 마을교사를 활용하여 소집단 현장 답사 활동이 이루어졌다. 마을교사를 만나 성주사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아이들의 두 눈이 더욱 빛났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안전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사전답사와 사전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고 있다. 3학년 다른 학급들도 안전하고 즐거운 현장 답사 활동을 실시하여 역동적인 사회과 수업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