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교육 한글미해득학생 ZERO화 달성
보령교육 한글미해득학생 ZERO화 달성
  • 양창용
  • 승인 2021.05.0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학력성장프로젝트 성과 드러나기 시작
서정문 교육장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이 2020년부터 펼쳐온 ‘보령학력성장프로젝트’가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보령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한글해득 전수 조사를 실시한 결과, 초4~6학년 학생 중 한글미해득학생이 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학생들의 한글 해득률이 크게 증가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다. 이는 보령교육지원청이 1학년 담임교사 대상의 한글지도방법 연수, 3~4학년 담임 전체 대상의 학급경영과 수업방법 연수, 난독증 지도방법 연수, 한글지도방법 온라인콘텐츠 개발 등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한글 교육이 운영되도록 지원한 결과로 분석된다.

서정문 교육장은 “보령교육지원청과 관내 모든 학교는 방향성을 갖고 학력 증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그 결과 한글미해득학생 감소뿐만 아니라, 기초학력 미도달학생 감소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고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을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작년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 보령학력성장프로젝트2.0을 새롭게 보완․수정하였다. 특히 올해는 정규교육과정 안에서의 학력 성장, 협업을 통한 학력 성장 등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령의 모든 학생들이 탄탄한 기초학력을 기반으로 참학력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