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함께! 즐겁게! 알찬 봉사활동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
함께! 즐겁게! 알찬 봉사활동으로 즐거운 학교 생활
  • 양창용
  • 승인 2021.05.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내여중 자율 봉사 동아리 ‘한내비추리’, 독거노인 분들게 생필품 전달해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 자율 봉사동아리 ‘한내비추리’ 학생 4명은 3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독거 노인 8가구를 방문하여 생수, 물티슈, 화장지, 음료, 간식 등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이 동아리는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자율 봉사 동아리로, 학교 인근에 있는 경로당을 매주 방문하여 어르신 손 마사지, 안마, 말벗, 청소 등의 봉사활동과 독거노인 방문 등의 봉사활동을 주로 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독거노인 방문,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을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내여중 ‘한내비추리’는 봉사활동 후 협의회를 통해 실천했던 봉사활동에 대해 느꼈던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에 대하여 고민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 학생은‘독거노인 분들게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이 분들이 우리들의 봉사활동으로 인해 지금보다 더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동아리 지도교사는‘학생들이 나눔의 실천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진실된 봉사의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