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불안해서 못 살겠다.”…(주)대원 소음·진동·분진 피해대책 마련하라!!
“불안해서 못 살겠다.”…(주)대원 소음·진동·분진 피해대책 마련하라!!
  • 양창용
  • 승인 2021.04.15 21: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각 공사를 중단하라!!

보령시 궁촌동 SK 아파트 주민들이 "(주)대원 아파트 공사 소음과 진동, 분진 때문에 도저히 살아갈 수가 없다"고 주장하며 단체 시위에 나서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주민들에 따르면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진동, 분진 비산먼지로 심각한 지장을 받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공사현장에서 날아온 비산먼지로 인해 집밖에 빨래를 널어놓을 수도 없는 등 일상생활에도 막대한 피해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SK 아파트 주민들은 대규모 아파트 신축 공사로 인하여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도 건설사 측에서는 지금까지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어 주민들을 완전 개 무시하는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면서 강하게 분노했다.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먼지는 주민들의 생존권까지 위험해지고 있다면서 공사가 시작되고부터 환기도 못 하고 진동과 소음으로 학생들은 공부에 막대한 지장을 받고 있다고도 하소연했다.

보령시 시의원 중 유일하게 주민들 민원 현장을 찾은 최주경 보령시의원은 주민들의 피해가 너무 막대한 것 같다면서 아파트 공사관계자들이 피해주민들과 소통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장하면서 주민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편 보령시청 관계자는 아파트 공사로 인하여 주민들 피해가 큰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면서 주민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공사현장 관계자들과 중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표 2021-04-17 10:27:57
보령시 정치인들 전부 물갈이 해야 합니다
속터져서 미치기 일보직전

주민 2021-04-17 10:07:31
소음 비산먼지 엄청납니다
주민들이 억울하게 일방적으로 당해도 누구하나 도와주는 정치인들이 없는 현실
사무실에서 난로 째고 있는지 궁금함

민원인 2021-04-16 06:55:47
Sk아파트 신축 공사 때
인근 주민들 피해보상을 했습니다
대원은 주민들 소음 분진 피해 보상을 당연히 해 줘야 할 의무가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