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 남포초,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수학 배움을 위한 진지한 고민이 시작되다.
보령 남포초,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수학 배움을 위한 진지한 고민이 시작되다.
  • 양창용
  • 승인 2021.04.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의 혜윰나래(생각의 날개)’ 전문적학습공동체 전문가 초청 연수 실시

남포초등학교(교장 이광희)에서는 14일 15시-17시까지 교사 김영철(성주초 근무)을 강사로 모시고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금번 연수는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의 맞춤형 주제별 직무연수가 선정되어 운영한 것으로 놀이와 체험 중심의 수학 수업을 위한 체험중심 연수로 진행되었다. 수학 수업에서 각 영역과 지도 내용에 알맞은 교구를 사용하는 것은 학생 사고의 유창성과 유연성을 길러주는 동시에 학습 효과에 직결되는 것으로 단순 계산보다 통합적이고 직관적인 경험과정이 필수이기에 교사들이 더 집중해 연수에 참여했다.

오늘 교육에 참여한 연구 교사 이용희는 ‘영역별로 다양한 수업 교구를 알게 되어서 흥미로웠고, 쉐입스업이나 브루마블 등 보드게임을 활용해서 수업을 하면 우리반 학생들도 수학 과목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양한 교구와 교수방법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아졌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2021학년도 참학력수학선도학교로 도교육청 사업을 운영중이며 기초 수학 학습을 바탕으로 하여 배움 과정에서 창의적인 사고 과정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공간 구조와 수 구조의 측면에 집중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교사 연수를 통해서 학생들의 수학 수업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고 교실 수업의 질이 높아지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