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시, 코로나19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점이다
보령시, 코로나19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점이다
  • 양창용
  • 승인 2021.02.0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연휴 기간 모두가 함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해야 할때

보령시가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충남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조치에 따라 오는 14일까지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다한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내려진 충남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조치 행정명령은 영세업자 등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유지하되 비수도권 일부 제한업종의 기존 운영시간을 21시에서 22시로 연장 조치했다.

세부 내용으로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은 22시부터 익일 5시까지 운영 중단을 하여야 하며, 식당·카페는 22시부터 익일 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편의점의 경우 22시부터 익일 5시까지 매장내(야외테이블 포함)에서 음식 섭취를 금지한다.

특히 연휴 기간 중에 보령을 방문하는 귀성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천역, 웅천역, 청소역, 보령종합터미널, 보령여객터미널에 열감시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설 연휴 기간이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가장 중요한 시점으로 여행·이동자제 및 ▲마스크 상시착용하기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환기 및 소독 자주하기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철저 ▲증상발현시 검사받기 ▲음식섭취는 지정장소에서 ▲대중장소에서 사람간 2m 간격유지 ▲이상증세 있으면 선별진료소 검사받기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설 명절 기간이 코로나19 방역에 가장 중요한 시점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비상체계 구축 등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명절 연휴기간 방역수칙 준수에도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