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대천여중 서승제 ‘올해의 스승상’ 수상
대천여중 서승제 ‘올해의 스승상’ 수상
  • 양창용
  • 승인 2021.02.0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여자중학교(교장 이상규) 서승제는 지난 19일 ‘2020 올해의 스승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와 조선일보사, 방일영문화재단이 공동 제정해 운영하는 ‘올해의 스승상’은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스승을 발굴하고, 행적을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제정되었으며, 금년에는 유, 초, 중등 교사 중 전국에서 6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서승제 교사는 15년 전 대천여중에 근무하면서 ‘옥카티코러스’ 합창단을 창단하여 지역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청소년합창의 위상을 드높였을 뿐만아니라 괄목할만한 제자들의 진로 및 인성 지도에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같이 눈부신 합창대회의 실적을 차치하고서라도 보령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지휘, 시민을 위한 열린 음악회 등으로 청소년 합창 문화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의 문화활동이나 불우시설에 빠짐없이 다니며 선한 영향력을 끼쳐오고 있다.

함께 근무하는 방승직 교사는 ‘서승제 선생님처럼 열정과 헌신으로 지도하는 분은 그동안 본 적이 없으며 보령교육의 희망이며 자랑’라며 기뻐하였다.

마지막으로 서승제 교사는 ‘교단에서 내려가는 그 날까지,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지도할 것이며, 정년 이후에도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음악교육 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자료문의: 담당자 구본태(930-11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