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주산면, 적극행정 “주마가편(走馬加鞭)”
주산면, 적극행정 “주마가편(走馬加鞭)”
  • 양창용
  • 승인 2021.01.21 13: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에 미소·친절·청결·칭찬 아카데미까지
주산면(면장 김영두)
주산면(면장 김영두)

에서는 지난 20일 전 직원이 올 한해도 지난해에 이어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고자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 및 다짐, 서약서 서명, 케이크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에는 특별히 각 마을 이장들을 모시고 금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설명하고 지난해와는 또 다른 실천 의지를 다지며 적극행정의 새 출발을 알렸다.

또한, 행사에 앞서 이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시즌Ⅱ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아카데미도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당신의 첫 미소가 보령의 영원한 얼굴입니다.”라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의 첫 슬로건을 되돌아 보며 행정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이장님들의 실천으로 면민과 귀농·귀촌인들에게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인구증가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돌이켜보는 기회가 되었다.

김영두 면장은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공직자의 자세와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며, “여러 시책과 더불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각오로 면민 행복을 위한 적극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산면은 지난해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 우수부서로 선정된 바 있으며, 행복가득 우리동네 해결사, 주민과의 현장 소통간담회, 주산면 밴드 운영 등 남다른 적극행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웅천읍 2021-01-21 13:46:42
너무 부럽네요.
시장님 이런분을 웅천에 보네주세요.
황 가는 지긋지긋 합니다